블로그 이미지
일상을 살아가면서 겪게되는 얘기들, IT에 관한 얕은 지식을 일상의 얘기와 함께 풀어갑니다.
하트바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Windows 7 에서 WiFi를 이용한 소프트 Access Point 만들기

2010. 10. 19. 11:44 | Posted by 하트바다
요즘 나는 아이폰에 푹 빠져 사는 편이다.
물론 아이폰 4는 아니고 아이폰 3Gs...
아이폰 4가 나오는 바람에 버스폰으로 풀리게 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성능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막강한 성능을 발휘한다.
하지만!!  나는 돈도 죽을만큼 많지도 않고 무제한 요금제를 쓰기 위해 부가세 별도의 5만5천원 짜리 요금을 쓸만큼의 배짱은 되지 않는 관계로 아무래도 와이파이를 이용한 데이터 송수신이 정말 중요하다.
그래서 소개하는 것이 Windows 7 하에서 와이파이와 유선랜이 모두 존재할 경우 유선랜을 통한 인터넷 공유를 이용하여 와이파이를 가상의 Access Point 로 만들 수 있는 무료 툴을 소개하고자 한다.
물론 여기서 대 전제는 Windows 7 이나 Windows Server 2008 R2 이상 이어야 한다.
이 두개의 프로그램 모두 동일한 MS의 아키텍트를 사용하는데 그것은 아래의 Adaptor 때문이다.



1. Virtual Router


해당 사이트에 가면 최신의 버전을 받을 수 있다.
스크린 샷은 아래와 같다.


위의 스크린 샷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아주 단순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버튼 클릭 한번으로 연결 설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조금은 자세한 설정이나 이런 것들이 없기 때문에 그러한 설정이 필요한 사람은 다음에 소개하는 공개 소프트 웨어를 사용하기 바란다.

2. Connectify



이녀석은 조금은 상세한 설정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이고 스크린 샷은 아래와 같다.


나름 모드를 제공하여 Access Point 말고도 Ad-Hoc 모드로 물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것 역시 Wizard 모드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세팅이 가능하며, 현재 접속한 클라이언트에 대한 설명과 지금은 끊어졌지만 과거에 연결했었던 기기까지 보여주며 다시 연결할 때 그 IP를 다시 부여하여 나름 괜찮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Windows 7 으로 와서 이러한 소프트 AP를 지원하게 되어 나름 노트북에서 다이렉트로 아이폰을 연결해서 쓰는 기쁨을 누리고 싶으면 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여전히 그래도 하드웨어 AP가 훨씬 성능도 좋고 빨리 붙으며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는 한다...
이러한 소프트 AP는 정말로 아쉬울 때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이 아닐까 한다.